본문 바로가기

일상

거베라 데이지 꽃말,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 식물

거베라 데이지 

 

요즘 정말 봄꽃이 한참입니다. 

 

여기저기 꽃을 보기 좋은 계절이라 요즘 같은 시기에 그래도 위안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 예뻐요 : D

 

그중 키우기 쉽고! 공기정화에도 도움이 되는 꽃  '거베라 Gerbera 데이지'를 소개할게요~

 

거베라의 꽃말은: 신비, 수수께끼입니다. 

 

국화과이고 고향은 남아프리카예요. 여러해살이 꽃입니다. 

 

해를 좋아하고, 반양지에서도 잘 큽니다. 포기를 나누어서  심으면 번식도 잘 됩니다. 

 

거의 모든 식물이 그렇치만 직사광선은 피해 주세요.  금세 시들어 버려요 

 

 

 

'거베라 데이지' 의 색은 노란색, 붉은색, 오렌지색 계열 등 정말 다양한 색이 있습니다. 

 

야색 품종은 30여 가지 정도 되고,  2천여 가지가 넘는 개량 품종도 있답니다.

 

꽃이 자주 피고 오래 지속됩니다.  꽃의 크기는 최대 12CM 정도 돼요. 

 

크고 화려한 꽃 모양과 선명한 색 덕분에 화환이나 부케 장식에 단골 메뉴로 사용되고 정원식물, 꽃꽂이용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즘 봄철이라 화원에 가면 작은 데이지 종류들을 화분으로도 많이 사가시더라고요. 

 

노란색도 너무 예쁘죠.

 

 

 

실내에 두면 공기정화 역할을 톡톡히 하는 녀석이에요. 

 

포름알데히드, 벤젠 같은 물질도 없애주고 심신에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와우 집에서 키우시기 좋네요. 

 

다른 이름으로는 아프리카 데이지, 바버턴 데이지, 비 주국 등이 있습니다. 

 

예쁜 모습 더 감상해 볼까요? 

 

아프리카 데이지 

 

길에서 많이 보셨죠? : ) 

 

 

 

좋은 꽃을 고르는 tip.

 

곧게 서 있고 꽃의 얼굴이 꺾이지 않는 것이 좋아요. 휘지 않고 단단하며 줄기 끝이 무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공기정화에도 탁월하고, 관상용, 집에서 키우기 편한 '거베라 데이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운 겨울을 헤치고 이렇게 예쁘게 인사하는 꽃들을 보시면서 힐링하시고 마음에도 좋은 기운 가져가세요.